top of page
Search
Writer's picturePastor Nam

마태 4장 8-11절 하나님만 예배하고 섬기라 3-22-2020

Updated: Mar 22, 2020

8 Again, the devil took him to a very high mountain and showed him all the kingdoms of the world and their splendor.

9 “All this I will give you,” he said, “if you will bow down and worship me.”

10 Jesus said to him, “Away from me, Satan! For it is written: ‘Worship the Lord your God, and serve him only.’*” / *Deut. 6:13

11 Then the devil left him, and angels came and attended him.

8 또다시 악마는 예수를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광을 보여주고 말하였다.

9 "네가 나에게 엎드려서 절을 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

10 그 때에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물러가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④'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하였다." / ④신 6:13(칠십인역)

11 이 때에 악마는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께 시중을 들었다.


<< 말씀 해설 >>

지난 주일에 이어 이번 주일도 가정 예배로 주일 예배를 대체하여 드립니다. 적어도 4월 말까지는 이렇게 함께 모여 드리는 예배 없이 지내야 합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매일 걱정하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우리 주님의 위로와 평강이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온 세계가 이 위기를 잘 이길수 있도록 기도하고, 우리도 손 씻기를 통하여 자기를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Covid 19 확산을 늦추는 데 힘을 보탭시다.


이번 주일에도 지난 주일에 이어 예수님이 시험 받는 장면의 한 부분을 읽었습니다. 악마는 예수를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 나라의 영광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자기에게 절하면 이 모든 것을 주겠다고 유혹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악마에게, 사탄아 물러가라, 성경에 기록되기를 하나님만 경배하고 섬기라고 기록되었다고 말씀하시며 유혹을 물리치셨습니다. 예수님이 받으신 이 시험은 세상의 부귀와 영화를 위해 악마의 종이 되어 악마를 섬길 것이냐, 하나님만을 예배하고 섬길 것이냐의 문제였습니다. 이 시험 이야기에서 다음 몇 가지를 생각해 보고, 기억하도록 합시다.


1. 세상의 부귀와 영화는 모두를 유혹하는 시험거리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이 시험을 이겨야 합니다.


2. 하나님의 자녀가 예배하고 섬겨야 할 대상은 하나님이지 악마이어서는 안 됩니다.


3. 세상의 부귀와 영화를 목적으로 살아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그것을 위해 악마의 종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4. 세상의 부귀 영화를 기준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은 모두에게 주어질 수 없고, 복의 상징도 아닙니다. 그것은 오히려 악마의 유혹일 가능성이 큽니다. 아울러 부귀와 영화를 누리는 사람을 미워하지도 맙시다. 미움은 우리 내면의 부러움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5.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만 섬기며 살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은 악마의 유혹을 물리치시고, 하나님을 섬기며 살았습니다. 그분은 세상의 부귀와 영화가 아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 사셨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만 예배하고 하나님만 섬기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일에 부귀와 영화는 없을지 모르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는 충만할 것입니다.


여러분을 주 안에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어려운 중에도 용기를 잃지 마시고, 모두 주님의 은혜 아래 강건하시길 바랍니다.

14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설교 목록

그 동안 선포된 설교문을 아래 링크를 따라가서 볼 수 있습니다. 설교목록

Comments


bottom of page